현대리바트는 올 1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한 주방가구 온라인 판매망과 리바트스타일샵(http://mall.hyundailivart.co.kr) 등 12개 직영점을 통해 대량판매체제를 갖추게 됐다.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충을 기반으로 기존의 맞춤형 소량생산에서 대량생산 체제로 전환해 제작단가를 낮추고 다양한 원가절감노력과 회사의 마진폭 축소를 통해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방가구 판매가 인하와 더불어 직영 유통망과 전담 서비스조직도 확대한다. 서울 (창동) ·울산·부산 등 광역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순차적으로 열고, 주방가구 A/S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온 B2C 중심으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B2C 주방가구사업 강화도 그 일환 중 하나다. 특히, 주방가구시장은 홈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증대와 주택시장 활성화가 맞물려 매년 그 규모가 20~30% 이상 커지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온라인을 포함한 본사직영 유통체제를 통해 고객에게 균등한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선보여 가격 진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리바트는 ‘리첸(프리미엄형)’, ‘이즈마인(온라인)’ 등 다양한 브랜드로 구분하여 전개하던 주방가구사업을 ‘리바트 키친’으로 통합한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