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504/2015041419467_01.9824661.1.jpg)
천재소년 송유근
천재소년 송유근이 '영재발굴단'의 멘토로 전격 출연한다.
오는 15일 방송되는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천재소년'으로 유명세를 탄 송유근이 출연해 '수학영재'로 불리는 오유찬, 김민우 군과의 만남이 그려진다.
송유근은 중·고등학교 과정을 검정고시로 1년 만에 졸업하고 8세의 나이로 대학교에 입학, 현재 19살 나이에 대전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에서 천문우주과학 분야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또 송유근은 180cm가 넘는 훤칠한 키에 두꺼운 안경을 벗고 '훈남'으로 폭풍 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송유근은 개그 프로그램보다 소수의 세계가 더 재미있다는 11살 김민우 군과 명문대 수학과 학생들과의 수학문제 대결에서 이겨 화재가 된 11살 오유찬 군을 만나 영재로 주목받는 삶에 대해 털어놨다.
송유근은 "내가 11살 나이로 돌아간다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했을 것이다"며 "또래 친구들과 그 나이가 아니면 하지 못할 것들을 마음껏 하며 더 잘 어울렸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송유근은 "힘들 때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인들의 다큐멘터리나 책을 보면서 위기를 극복 杉? 수학자의 길을 가기 위해서는 수학뿐만 아니라 철학, 역사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무엇보다 체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특정 분야에 특별한 재능을 보이는 아이들을 찾아 그들의 잠재력을 관찰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고민하는 '영재 발굴단'은 수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천재소년 송유근, 훈남으로 자랐네", "천재소년 송유근, 천재의 삶은 어땠을까 궁금", "천재소년 송유근, 천재에 훈남까지..부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