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천혜의 자연과 한방산업이 만난 '힐링도시'

입력 2015-04-16 07:04  

자연치유도시 제천


[ 최유리 기자 ]
충북 제천시의 도시브랜드 ‘자연치유 도시 제천’은 현대인의 힐링 도시라는 의미로 2012년 9월 선포식을 열었다. 제천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한방 산업을 통해서다.

제천시는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건강 도시이자 국제 슬로 시티다. 한방자연치유센터를 보유한 한방웰빙약초특구로 각종 스트레스에 지친 힐링족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천혜의 관광 자원도 풍부하다. 청풍호와 월악산, 금수산, 치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워져 2012년 ‘한국의 아름다운 도시’로 선정됐다. 2012년 ‘기차타고 가보고 싶은 곳 20선’, 2013년 ‘사진 찍기 좋은 명소’, 2016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꼽히기도 했다. 청풍호를 배경으로 조성한 58㎞ 길이의 청풍호 자드락길과 청풍호 비봉산 관광모노레일 등 관광 인프라가 다양하다. 봄철 ‘청풍호 벚꽃축제’, 여름철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가을철 ‘금수산국제산악마라톤대회’와 ‘한방바이오박람회’ 등 계절마다 테마가 있는 축제로 10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 경관과 한방 산업이 어우러진 지역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현대인들의 힐링도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