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프라임은 정보기술(IT)을 통해 기존 이륜차 물류 시장에서 중간 콜센터를 거치는 주문 과정을 간소화시킨 서비스다. 배송 기사와 고객이 무인 자동 배차 시스템을 통해 직접 주문 정보를 주고 받는다.
이용자는 메쉬프라임닷컴에서 배송주문을 넣을 수 있고 회원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배송 현황 및 주문 내역 조회가 가능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메쉬프라임은 현재 서울 전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향후 수도권까지 확대 해 나갈 예정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당사의 IT 기술력에 기반한 통합 물류 허브망을 구축해 종합물류시장에서의 물류 경쟁력을 강화 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커머스와 연계해 메쉬프라임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택배업계를 비롯한 배송 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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