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보험 부문 / 자동차보험 부문 -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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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GBCI) 장기손해보험 부문과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각각 7년,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한 현대해상은 1955년 국내최초의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창립한 이래 60년간 국내 손해보험 산업을 선도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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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은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최고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1등 브랜드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해상의 브랜드는 영문사명 머리글자인‘Hi’를 기반으로 자동차보험‘Hi-car’, 장기손해보험‘Hi-life’의 투톱 브랜드 체계이다. ‘내 차는 하이카, 내 인생은 하이라이프’라는 통합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소비자들의 마음에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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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시장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단계적인 글로벌 사업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2008년 5월부터는 중국 베이징에서 외국계 손해보험사 최초로 현지인들에게 하이카자동차보험을 판매했고, 2013년 9월에는 자동차책임보험 인가를 획득하여 베이징 및 칭다오지역에서 자동차책임보험을 포함한 본격적인 하이카자동차보험 판매를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2012년 2월부터는 주택종합보험을 미국 뉴욕주에서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2014년에는 뉴저지주로 판매지역을 확대하였다.
현대해상의 모든 품의서 및 전자결재 양식에는 ‘고객의 시각으로 검토하고 기안하였습니다’라는 문구와 확인체크 기능을 설정해, 모든 정책결정의 관점을 고객지향적으로 실현하는 데 강한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본사 37개 부서가 참여하는 ‘고객중심 업무개선’제도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개선 뿐 아니라 현장에서 서비스를 수행하는 담당직원의 업무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기별로 80여개의 과제를 개선하고 있으며, 직원만족과 고객만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유도함으로써 전사적인 고객중심경영을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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