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성을 강조한 스포티즘 패션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인기를 이어가면서 프리미엄급 스니커즈 시장이 커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AK몰에 따르면 올해 3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스니커즈 및 캐주얼화 매출이 전년대비 25%증가했다. 같은 기간 펌프스와 하이힐 등 구두 매출은 11% 감소했다.
특히 고가의 스니커즈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AK몰의 20~30대 여성고객 270만 명의 구매를 분석한 결과 해외명품 여성핸드백 매출이 6% 감소한 반면 명품 스니커즈 매출은 184% 신장했다.
최근 3년간 스니커즈 객단가도 72% 상승했다. 여성들의 스니커즈 구매 1회당 지출금액은 2012년 6만5000원에서 매년 7~37%씩 꾸준히 높아져, 올해 11만2000원까지 3년간 총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K몰 관계자는 “최근 디아도라, 골든구스, 아쉬, 지니킴, 렉켄 등 디자이너 스니커즈 브랜드도 급부상하고 있다”며 “20~50만원대의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전했다.
AK몰은 5월17일까지 국내 디자이너 스니커즈 브랜드 렉켄(REKKEN)의 봄 스니커즈, 슬립온, 여름 샌들 등을 할인 판매한다. 제품별로 최고 15% 할인쿠폰 증정 및 구매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며, 전 제품 1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렉켄 스테디셀러인 스타더스트 모델을 23만2200원~29만8000원에, 슬립온 제품을 16만8000원부터 판매한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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