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아울렛,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이용자 급증

입력 2015-04-22 19:00  

- 은행별 금리, 조건, 한도 비교해서 최적의 상품을 직접 선택

- 기준금리 사상 최저로 지금이 이자 부담을 줄이는 최적기

# 서울에 거주하는 A 씨는 지난 3년 전 아파트 구입자금 대출 3억 5천만 원을 주거래은행에서 받았다. 당시에 4.3% 고정금리 주택 담보대출을 사용했다. 그런데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로 인하되면서 고민에 빠졌다. 다행히 주택담보대출을 사용한 지 3년이 지나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었고, 믿을 수 있는 금리 비교사이트를 통해 은행을 소개받아서 2.9%대 저금리 아파트 담보대출 갈아타기 통해서 연간 600만원가량 이자를 줄일 수 있었다.

주택 담보대출은 금융사별로 우대금리 기준도 상이하고, 조건 항목에 따라서 결정되는 최종 이자율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은행별로 다양한 조건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매입자금 혹은 대환대출 및 상환 계획과 선택사항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질 수 있어서, 주거래은행의 대출상품을 본인에게 최고라고 확답할 수 없다.

최근 안심전환대출 및 기준금리 인하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지만, 현재의 대출금리 수준이 이미 역대 최저인 것을 고려해야 한다.

만약 2~3년 전에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했다면, 최근 이자율과 반드시 비교하라고 전했다.

주의할 점은 기존 대출에 중도상환수수료가 남았다면, 해당 은행에 우선 확인해서 손익에 대한 고려를 반드시 해야 한다. 표면적으로 보이는 금리보다 실제적인 손익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다만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 수준이기 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 적정하다면 안정적인 고정금리를 고려해서, 장기적으로 저금리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도 온라인 비교시대

한국경제신문사 온라인매체 한경닷컴은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업체인 ㈜와우크레딧과 함께 "시대 분위기를 맞추어 복잡한 주택[아파트.주택,전세.빌라.사업자대출] 대출조건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또 시간과 비용도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와 무료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면서 "개개인이 금융사를 일일이 방문하여 비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근래 발표된 저금리 정책 및 전세 값 상승으로 아파트 거래량이 크게 늘면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항상 시간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들 위해서, 주택 담보대출도 신용대출처럼 맞춤형으로 알아볼 수 있는 아파트 담보대출금리 비교 서비스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금리 비교 서비스 경우 주민번호가 필요 없고, 대출상품에 대한 비교만 해주기 때문에,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한경닷컴 뱅크 아웃렛 아컷?담보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는 모든 과정이 무료이며, 그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 무엇보다 각자가 재정 상황이나 부수적인 조건들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 상담사들이 개인별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준다.

대출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서류접수를 할 수도 있기에 안전성도 문제없다.

다양한 무료 금융 정보도 제공하고 있는데, 주택 담보대출, 아파트 매매 잔금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전세자금 대출,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등 은행별 금리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대출금액에 따른 원금, 이자 등 매월 불입액을 확인할 수 있는 대출이자 계산기 비롯해서, 여러 가지 유용한 금융 콘텐츠를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다.

문의 :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 상담 : 1600-2599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允?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