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504/201504238908a_01.9864073.1.jpg)
안면홍조증은 주사로도 표현하기도 하기도 하는데 술만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술, 카페인, 위장관헬리코박터균, 매운 음식, 더운 환경, 온도변화, 스트레스, 호르몬, 아토피, 건선, 지루피부염의 증가 등과 연관되는 복합적인 증상으로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도 생긴다. 진행되어서 모세혈관확장증이 생기고 붉은 좁쌀여드름이 생기고 코모공도 넓어지고 울퉁불퉁 해지기도 하는데, 여성들은 안면홍조증 단계, 모세혈관확장증 단계나 좁쌀 붉은 여드름 단계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
물론 불안증과 스트레스를 다스리고, 음식조절을 하고, 온도변화도 주의하는 등 신경을 써보지만 복합적인 현상이라서 쉽게 컨트롤되기 어려운 어찌 보면 체질에 가까운 증상이다. 뿌리를 뽑기 힘든 증상임에는 분명하나 그렇다고 그냥 방치만 할 수도 없는 이유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레이저의 도움을 얻으려고 하지만 이러한 피부타입은 예민하고 성격도 같이 섬세한 경우가 많아서, 피부레이저 하면 예민해지는지 하는 불안감이 있어서 선뜻 결심을 하기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지만 피부관리만 해서는 요즈음 세상에 3~40점이 되기가 어렵다. 피부레이저의 도움을 얻되 피부상태에 맞게 잘 해야만 한다.
혈관홍조라는 피부 파트는 두 가지 큰 맥락의 치료흐름이 있다. 혈관을 터뜨리거나 응고시켜서 멍이 들게 하는 방식(멍이 들지 않을 수는 있으나 멍이 들면 나중에 효과는 좋을 수도 있다)으로 치료하는 혈관레이저 파트의 맥락이 있고, 혈관홍조는 어차피 체질적인 것에 가깝다고 할 만큼 변화가 심하고 뿌리를 뽑기 힘드니, 혈관레이저를 강하게 하는 것도 자극되니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안정화시키고 재생을 시켜주는 흐름으로 추천되어서 이러한 맥락에 부합하는 것들이 제네시스토닝이나 니들고주파계열들, 재생인자들이 포함된 관리나 화장품의 이용 등이 추천되어진다.
혈관레이저의 계열로는 롱532레이저, 롱755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 롱1064엔디야그레이저, 585/595 펄스다이레이저 등이 있다. 기계명도 중요하지만 계열이 중요하다.
제네시스토닝은 롱1064엔디야그레이저로 딱지가 지지 않고 멍도 들지 않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방식으로 시술하는 기술명을 말한다. 알렉스토닝은 롱755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를 이용해서 토닝방식으로 시술하는 기술명을 말한다. 우선 다른 증상들도 피부레이저 원리는 세상이치와 마찬가지지만, 강하게 한번에 하면 나중에 효과는 좋을 수 있는데 무리를 주거나 가운데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고, 횟수를 넣어서 퀄러티를 올리려고 하면 비용시간이 드는 법이라서 안면홍조증 치료도 병원마다 다르게 권장이 되는데, 옳고 그름까지는 아니고 장단점의 논리로 이해되면 좋다.
양재역피부과 이너뷰피부클리닉 김현 원장은 “안면홍조증에 대해서 다년간 상담을 해온 결과, 혈관레이저를 너무 강하게만 해서 오히려 안면홍조증이 악화된 경우가 있는데, 의미가 없다고 볼 수는 없지만, 항시 피부레이저 시술은 중도적인 시 ♧【?평소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구조를 잡아주는 피부레이저 시술법과, 피부타입의 균형을 맞춰주는 피부관리 및 집에서 사용하는 수분보습제와 재생에 도움을 주는 크림 사용의 조화가 중요하고, 그날그날 피부는 변화되므로 그 변화에 맞춰서 보습제 하나도 건조하면 많이 발라주고 피지가 끼이면 덜 발라주는 균형 시각으로 고정적인 시각에서 벗어나는 게 아주 중요한 핵심 포인트이다. 피부레이저를 반복시술해도 예민해지는 흐름이 아니라 건강해지는 흐름이 되기 위해서는 피부레이저와 관리는 운동과 휴식이라는 개념을 가져야 하는데, 운동하면 일시적으로 피곤한데 전체건강에 좋기 때문에 하는 것처럼 피부레이저의 도움을 얻되, 너무 조급하지 않는 일정한 원리와 노하우를 가진 차분한 치료흐름과 포인트렛슨식으로 필요시는 혈관을 응고시키는 기법으로 더 효과를 보는 흐름을 가져가되 그 당시는 재생에 신경을 잘 써주는 휴식이 필요하다. 항시 평소 피부결을 맞추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시술흐름과, 포인트렛슨식으로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피부상태에 맞게 시기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 핵심노하우가 될수 있다. 이러한 맥락으로 평소는 제네시스토닝과 균형관리, 홍조재생크림을 바탕으로 모세혈관확장증에 대해서는 꼭 필요 시 롱755알렉산드라이트와 롱1064엔디야그 혈관레이저의 시술을 병행하는 편이다”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