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경영지원단에서는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각 분야의 우수 중소 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클린경영기업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기업으로서 갖춰야 할 제도정비가 잘 이루어진 우수 중소 기업을 발굴함으로써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하고 깨끗한 기업 문화가 정착하도록 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삼건세기(주)(SAMKUN CENTURY CO.,LTD.)는 1989년 창립 이래, 선박용 수처리 전문 업체로 시작하여, UV steriilzer, Re-hardening filter, Silver Ion sterilizer, Fresh water generator, BWTS 등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수처리 업체 중에서도 손꼽히는 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2012년 7월 국토해양부로부터 승인 받은 ARA PLASMA “BWTS”는 IMO를 통해 세계 최초의 PLASMA 방식으로 인정받았다. 추가로 강력한 역세척 기능을 가진 필터, 중압자외선(MPUV)을 연결 함으로써 효율성과 살균력을 향상시킨 하이브리드 장치를 통해 미생물을 살균한다.
BWTS는 선박평형수 처리장치이다. 선박평형수(BALLAST WATER)란 선박이 운항할 때 グ讀颯?잡아주기 위해 채워 주는 물로써 탱크에 채워졌다가 바다로 버려지는데 이 과정에서 환경오염 및 해양 생태계를 교란 시키는 문제를 발생시킨다. 삼건세기(주)는 80조원 시장 규모의 선박 평형수 처리 장치를 비롯하여 환경 수처리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삼건세기(주)는 수처리 사업뿐만 아니라 PE(Polyethylene), PA(Polyamide) 코팅기술에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코팅 기술은 해수 부식에 취약한 배관에 접목하여 부식은 물론, 화학적 안정성과 해양생물의 부착방지,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 하다는 경쟁우위로 국내 선박 PE 코팅 시장을 선도 하고 있다. 지난 2011년 PE코팅 강관이 우수조달제품에 선정, 해수관 뿐만 아니라 상수도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지속적인 사업개발을 통해 대통령표창은 물론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 및 대한민국혁신대상을 수여 받았다.
아울러, 수처리 시스템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육상플랜트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중동시장 등, 해외 육상플랜트도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의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삼건세기(주)는 임직원 복지정책에 대한 관심 및 지원도 각별하다. 사내동호회를 운영하여 직원들 간의 우애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출산 전후 휴가 및 육아휴직을 통해 출산으로 인한 경력단절의 부담감을 덜어주고 있다. 사내 에티켓을 정하고 위반사례를 신고 받는 등 최적의 근무상태에서 업무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장기근속자에 대한 포상이다. 최근 이직률이 높은 기업 상황에서 인력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기업의 노력은 날이 갈수록 심화 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삼건세기(주)에서 시행하고 있는 입사 연차에 따른 해외워크숍 및 근속포상금 지급은 직원들이 업무에 매진할 동기를 부여하는 제도라고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삼건세기(주)는 “처음 마음처럼”이라는 사훈아래 전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단결하여 제품개발에 끊임 없는 투자와 지원으로 해양산업 글로벌 기업의 선두주자로 도약하고 있다.
『클린경영기업 발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경 경영지원단으로 하면 된다.
(한경 경영지원단, 02-6959-1699, http://ehankyung.com)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