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지난 2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오픈마켓 11street(11번가) 출시 행사를 열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말레이시아 1위 이동통신사인 셀콤악시아타와 합작법인 셀콤플래닛을 설립한 뒤 6개월간 사업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준비 작업을 해 왔다.
SK플래닛 관계자는 “말레이시아는 연평균 6~7%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 전자상거래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일본 라쿠텐, 독일 로켓인터넷 등 글로벌 회사들도 앞다퉈 말레이시아 오픈마켓시장에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플래닛은 국내외 오픈마켓사업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말레이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2013년 터키에서 누마라온비르(n11.com)라는 브랜드로 오픈마켓사업을 시작했고,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일레브니아(elevenia)라는 브랜드로 오픈마켓사업에 뛰어들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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