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금융사 경우 금리가 조금씩 오르고 있다고 한다. 특히 월초에는 다소 변동폭이 높은 게 일반적인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모든 은행이 일제히 오를지 여부는 지켜봐야겠지만, 다수의 경우가 그렇다.
* 중도상환수수료 있어도 갈아타기 고민해야~
불과 3~4년 전에는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이 연간 4%대 이상이었다. 하지만 지속된 조달금리 인하로 대출이율이 2%대 저금리도 판매가 되고 있다.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로 낮아진 상태에서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하면 연 2% 후반의 저금리주택담보대출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지는 3년이 지나야만 대출 갈아타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3년이 되지 않더라도 금리가 충분히 낮아진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하더라도 대환대출로서 이자를 절감할 수 있다.
*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최저 이자율 확인!
금융권의 제 각기 다른 한도별, 최저금리 및 상환조건을 한 곳에서 알 수 없을까? 아파트구입자금대출 및 갈아타기 위해서 모든 은행권과 보험사까지 비교를 해보는 것이 당연히 유리하다.
한경닷컴 뱅크_아울렛(http://www.hk-bank.co.kr) (대표번호 1600-2599) 은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사업자대출등의 대출금액한도 및 조건을 무료로 비교할 수 있다.
더불어서 주민번호 및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최적의 금리비교를 위한 간단한 기본사항만으로 상담이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의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다.
한경닷컴 뱅크_아울렛 관계자에 따르면, "아파트 담보대출은 본인의 자산대비 금액도 크고, 장기적인 대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금리를 찾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재테크가 될 수 있다”라면서 “복잡한 대출조건을 제대로 비교하지 못하고, 시간과 비용도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와 무료 전화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