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효과'…피규어·캐릭터속옷 판매 불티

입력 2015-04-28 09:32   수정 2015-04-28 09:3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개봉 5일 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어벤져스' 열풍에 피규어, 캐릭터속옷 등 관련 상품 판매도 덩달아 뛰었다.

28일 SK플래닛이 운영하는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최근 한 주간(21~27일) 어벤져스 관련 캐릭터 상품 판매량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180% 급증했다.

'어벤져스 레고'가 133%, '어벤져스 피규어'가 72% 늘었다. 헐크·아이언맨·캡틴아메리카 등 캐릭터가 그려진 '아이언맨 속옷' 판매량도 95%, '어벤져스 보조배터리'와 '아이언맨 도시락'도 각각 30%와 38% 증가했다.

영화의 흥행 돌풍에 힘입어 남녀 불문하고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레고, 피규어 등은 주로 남성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상품이지만 캐릭터가 들어간 생활용품은 여성들의 구매가 많다는 설명이다.

11번가 측은 "어벤져스 관람객은 남성이 많지만 보조배터리·이어폰·도시락·텀블러 등 어벤져스 캐릭터가 새겨진 생활용품 구매자의 65%는 여성"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강??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