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블랙야크는 1973년 동진사라는 이름으로 서울 종로5가에 차린 등산용품 점포에서 시작해 43년간 국내 아웃도어 시장을 발전시켜 온 토종기업이다. 현재 ‘마모트’와 ‘마운티아’ ‘카리모어’ ‘나우’ 등 5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블랙야크 로고는 고원지대에 서식하는 야크의 얼굴을 형상화했다. 야생적으로 강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로고를 선보이며 1996년 탄생했다. 강태선 회장은 ‘히말라얀 오리지널’이라는 확고한 정체성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전사적인 브랜드 관리를 해 왔다. 블랙야크에 대한 설명이나 로고 대신 히말라야 풍경을 통해 정체성을 표현한 광고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블랙야크는 전문 산악인을 후원하는 한편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일반인을 위한 프로젝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등산 문화 중 하나인 명산 도전 프로젝트다. 2013년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
![](http://www.hankyung.com/photo/201504/2015042956151_AA.9887695.1.jpg)
블랙야크 로고는 고원지대에 서식하는 야크의 얼굴을 형상화했다. 야생적으로 강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로고를 선보이며 1996년 탄생했다. 강태선 회장은 ‘히말라얀 오리지널’이라는 확고한 정체성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전사적인 브랜드 관리를 해 왔다. 블랙야크에 대한 설명이나 로고 대신 히말라야 풍경을 통해 정체성을 표현한 광고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504/2015042956151_AA.9887694.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