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우주로 보낸 메시지 홍보영상 '대박'

입력 2015-05-03 22:5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유튜브 조회 5000만회 돌파


[ 정인설 기자 ]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제작한 브랜드 홍보 영상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사진)’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5000만회를 돌파했다. 역대 현대차가 만든 홍보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다.

이 영상은 우주비행사인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딸을 위해 현대차 제네시스로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초대형 메시지를 쓴다는 내용이다. 공개 직후부터 세계 광고 영상물 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 건수 1위,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 선정 주간 비디오 순위 1위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미국 3대 방송사인 NBC, CBS, ABC에서 이 영상의 사연을 소개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 영상은 ‘자동차는 소중한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제품’이라는 현대차의 철학을 소개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