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날씨는 6일 낮까지 이어지다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점차 흐려질 전망이다. 7일에는 전국에 가끔 구름 많고 제주도 지역은 대체로 흐리겠다.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유지돼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지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강원도 영동과 경북 동해안 지역에선 오후부터 새벽 사이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중부 지방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다.
기상청은 강풍에 대비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햇볕의 영향으로 기온이 오르면서 19∼27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의 기온은 서울 8.9도, 수원 7.8도, 강릉 12.8도, 대전 6.2도, 전주 5.3도, 광주 8.3도, 대구 11.0도, 부산 12.4도, 울산 10.9도, 창원 11.6도, 제주 11.7도 등이다.
당분간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6일에는 서해와 남해 일대에서 안개가 끼고 모레는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