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현우 기자 ] KOTRA는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사옥 국제회의장에서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 결의문 선포식’을 열고 서비스 혁신 실천방안 6계명을 발표했다.
‘고객 없이는 KOTRA도 없다’는 경영 목표를 담은 6계명은 △현장 수요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 △고객 친화적 시스템 개편 △양질의 정보생산·바이어 발굴 및 내실 있는 수출상담 주선 △유관기관과 개방형 협업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사후관리 철저 등이다.
이번 결의문은 KOTRA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서비스 기획(plan)-실행(do)-사후관리(see) 등 단계별 대고객 서비스 지침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어떻게 다가갈 것인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유관기관과의 개방형 협업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알기 쉽게 제공하고 사업 종료 후에도 철저한 사후 관리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김재홍 KOTRA 사장(사진)은 “고객은 KOTRA의 존립 기반이자 가치”라며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KOTRA로 거듭나 渼?rdquo;고 밝혔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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