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등 4가지 구성 셰프컬렉션 공개
냉장고 미세 온도유지 기술 보강
전기레인지엔 가상불꽃 채택
건설회사 외 일반 소비자도 공략
3년 내 국내 점유율 60% 달성
[ 주용석 기자 ]
삼성전자가 빌트인(붙박이) 가전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3년 안에 국내 시장의 절대 강자로 올라서고 세계 최대 빌트인 가전 시장인 유럽에서 밀레 등 기존 강자들의 아성을 깨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걸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을 총괄하는 윤부근 소비자가전(CE)부문 대표는 7일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은 2018년까지 지금보다 두 배 이상 성장해 1조원 규모에 달할 전망”이라며 “3년 내 국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빌트인 시장, 2018년까지 두 배 성장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프리미엄 냉장고·전기오븐·인덕션 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4종으로 구성된 빌트인 가전 세트 ‘셰프컬렉션 빌트인’
냉장고 미세 온도유지 기술 보강
전기레인지엔 가상불꽃 채택
건설회사 외 일반 소비자도 공략
3년 내 국내 점유율 60% 달성
[ 주용석 기자 ]
삼성전자가 빌트인(붙박이) 가전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3년 안에 국내 시장의 절대 강자로 올라서고 세계 최대 빌트인 가전 시장인 유럽에서 밀레 등 기존 강자들의 아성을 깨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걸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을 총괄하는 윤부근 소비자가전(CE)부문 대표는 7일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은 2018년까지 지금보다 두 배 이상 성장해 1조원 규모에 달할 전망”이라며 “3년 내 국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빌트인 시장, 2018년까지 두 배 성장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프리미엄 냉장고·전기오븐·인덕션 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4종으로 구성된 빌트인 가전 세트 ‘셰프컬렉션 빌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