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관순 연구원은 "1분기 영업적자는 138억원으로 신규 연결법인 증가에 따라 인건비가 늘었기 때문"이라며 "게임과 비게임 부문에서의 마케팅 비용이 증가한 것도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2분기에도 비용 부담은 지속될 것"이라며 "북미 소셜카지노 게임 주력 지역에 대한 마케팅이 시작될 예정이고, 신규 사업인 간편결제 페이코도 3분기부터 대규모 마케팅에 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련의 투자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임에는 분명하나 단기 수익성 회복은 지연될 것이란 게 최 연구원의 분석이다. 따라서 2분기와 올해 연간 영업적자는 각각 48억원, 327억원이 될 것으로 추산했다.
그는 "투자활동에 대한 성과는 올해 이후에 성과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수익성 회복은 늦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이에 따른 실적 하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도 내린다"고 말했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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