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닛산에 따르면 닛산은 2014 회계연도에 매출은 11조3800억엔으로 전년도에 비해 8.5% 늘어났다. 당기 순이익은 17.6% 증가한 4576억엔을 기록했다.
닛산은 2014회계연도에 532만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다.
닛산 측은 "북미와 서유럽 시장에서의 신차 판매 효과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또 "엔-달러 환율에 대한 지속적인 대처 등을 통해 일본과 일부 신흥 시장에서의 어려운 시장 환경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닛산은 2015 회계연도에는 전 세계에 555만대의 차량을 판매하고 시장 점유율 6.5%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맥시마, 라니아, 인피니티 Q30 등의 신차를 내놓을 예정이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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