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각 계열사 최신 SNS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점입니다. 블로그 오른쪽 상단에 마련한 ‘소셜LG’를 클릭하면 20여개에 달하는 LG 계열사의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최신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놓기만 하면 LG 계열사의 최신 소식을 빠르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겁니다.
LG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LG 공식 블로그가 그룹 온라인 콘텐츠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됐다”며 “LG 계열사의 SNS 채널과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게 중요한 변화”라고 설명했습니다. LG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이나 LG 각 계열사들의 활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일일이 각 계열사 SNS를 찾아다니는 수고를 덜 수 있겠네요.
또 LG 블로그는 기업 블로그로는 드물게 ‘카드형 레이아웃’을 채택했습니다. 핀터레스트,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볼 수 있었던 이 카드형 레이아웃은 커다란 판 위에 이미지 썸네일을 배열한 구성인데요. 여러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콘텐츠간의 이동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블로그가 단순 정보 나열식 구성이었다면 이제는 조금 더 편리하게 화면 안에서 움직일 수 있게 됐습니다.
이 밖에도 PC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을 적용했다는군요. 반응형 웹이란 디스플레이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된 형태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웹 저작 기법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사용이 늘어나는 시대에 발맞춰 PC 위주였던 블로그를 개편한 것이지요.
콘텐츠도 신경썼다고 합니다. LG 블로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를 더욱 늘리기로 했다네요. 예컨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채용 정보부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외 활동 프로그램, LG의 조직문화와 기업 내부 소식을 담은 콘텐츠까지 더욱 다양한 정보를 담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정리해보니, LG가 블로그에 정말 여러 변화를 시도했네요. LG 측은 이렇게 블로그를 대대적으로 개편한 데엔 이유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바로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쉽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LG 관계자는 “새로운 얼굴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과 친해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가 새롭게 블로그를 바꾼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그 결과가 주목됩니다.
/jeong@hankyung.com (끝)
한경+는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