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세계기독의사네트워크(WCDN, World Christian Doctors Network) 컨퍼런스가 말레이시아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전세계 기독의사들의 모임인 WCDN은 2004년 한국 서울을 시작으로 인도, 필리핀, 미국, 노르웨이, 우크라이나, 이탈리아, 호주, 케냐, 멕시코, 불가리아 등 전세계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16~1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이번 WCDN 컨퍼런스는 영적인 치유(Divine Healing) 사례에 대해 기독의사들이 발표하고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전 세계 31개국에서 350여명의 의사 및 의료계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현지 다니엘 투라이아파 (말레이시아 가정의학회 회장) 조직위원회 위원장의 환영사와 WCDN 회장 채윤석 박사(일반외과 의학박사)의 환영 메시지로 컨퍼런스의 막을 열었다. 이후 전문 기독의사들이 준비한 스피치 및 프레젠테이션이 발표됐다. 이들은 총 9건의 사례 발표와 총 4건의 특별강연 등을 진행했다.
WCDN을 설립한 이재록 목사(만민중앙교회)는 “세계기독의학컨퍼런스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체험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참된 소망 가운데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영성의 위대함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 이다”고 전했다.
한편, WCDN은 초교파적인 기독의사들의 모임으로 매년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하면서 치료사례 공유 및 기독의사로서의 의무와 소명에 관한 기조강연을 통해 결속을 다지고 있으며 2016년 컨퍼런스는 스페인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