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Yes Smile Project' 파트너 기관 발표

입력 2015-05-22 10:49  

<p>(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 사업인 'Yes Smile Project'의 파트너 기관을 선정하고, 지난 21일(목) 파트너기관과 첫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달 'Yes Smile Project' 파트너십 기간을 공모했으며 'Odd-e Korea' '우리가족게임플레이연구소' '청소년자치연구소' '춘천시청소년수련관' 등 총 4개 기관을 선정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이들 4개 기관과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5월 21일(목) 오렌지팜 서초센터에서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사업 파트너기관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샵은 사업 기획을 공유하고, 청소년 미디어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각 기관에서 사업 진행에 필요한 의견을 교류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공모사업 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된 'Odd-e Korea' '우리가족게임플레이연구소' '청소년자치연구소'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은 올해 12월까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게임콘텐츠의 긍정성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Odd-e Korea'는 게임 공동 제작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게임디자인워크샵'과 '아빠와 함께하는 게임창작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가족게임플레이연구소' 법률전문가, 문화예술가와 협력하여 보호관찰소의 청소년들이 게임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아 정체성을 확립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청소년자치연구소'는 사각지대 청소년들이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게임산업의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고,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스타트업 창업 경험을 제공하며,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언어, 매너 등 게임문화교육을 실시하고 지역게임문화축제를 열어 게임이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로 정착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공모사업을 통해 '게임의 교육적 도구로 활용', '게임을 통한 세대간의 소통', '소비자에서 창조자로 성찰할 수 있는 게임 리터러시(game literacy)' 등의 관점으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건강한 게임문화를 확산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사회공헌실장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사업 파트너 기관의 사업들을 통해, 게임이 단순한 놀이의 도구가 아닌 부모와 자녀 간의 중요한 소통 채널이며 청소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창의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기대한다" 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청소년의 창의적인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청소년 문화콘텐츠 동아리 지원사업을 펼쳐나가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