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글로벌 사전 예약과 소프트 론칭의 호응으로 기대감이 높았던 이 게임은 출시 직후 각국의 주요 오픈 마켓 인기 차트에서 상위에 올라서며 빠르게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모양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례적으로 미국 구글 플레이 전체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구글 플레이 전체 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38위에 올라서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더불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과 독일, 스위스, 프랑스 등 유럽 지역, 자메이카, 파라과이 등 전역에서 호응을 얻으면서 27개 국가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Top 50에 진입한 상황이다. 이 게임이 국내 흥행에 이어 초반부터 글로벌 전역에서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는 이유는 특유의 게임성과 해외 서비스 노하우의 조화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플린트(대표 김영모)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드래곤 블레이즈'는 '간편한 조작법', '깊이 있는 그래픽 연출',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강점인 판타지 모험 RPG로 대중적인 모바일 RPG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국내에서는 '시즌3 업데이트'로 해외에서는 '신작'으로 호응을 얻으면서 '국내•외 시장 동시 흥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노리고 있다. </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