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 마감 일정 사실상 2~3주 지연될 듯
시 보조금 혜택 적어 일반인 구매 신청률 저조
[ 김정훈 기자 ] 다음달 5일 신청 마감을 앞둔 서울시 전기자동차(EV) 민간보급 사업이 더딘 걸음을 보이고 있다.
27일 서울시 및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시가 지난달 6일부터 전기차 구매 신청을 받은 결과, 보조금 지원 차량 510대 가운데 전체 절반 수준인 250여대에 그치고 있다.
올해 환경부가 보조금(1500만원)을 주는 전기차 물량은 3000대. 이중 제주도가 1500여대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은 서울이다. 시는 보조금 대상 차량 510대 중 일반인 330대, 영리기업 120대, 국가유공자·장애인·다자녀 가구 50대, 비영리법인 10대 등으로 배정했다.
시는 다음주 전기차 구매 신청 마지막 날까지 남은 물량을 모두 소진하지 못할 경우 접수 마감일을 연장하기로 했다. 6월 말 발표 예정이던 보급 대상자 선정도 당초 계획보다 늦어질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까지 구매 신청률이 낮아 상황을 봐서 2~3주 정도 마감 날짜를 늦출 예정"이라면서 "보조금 혜택이 적어서인지 일반인 반응이 좋은 편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시 보조금 혜택 적어 일반인 구매 신청률 저조
[ 김정훈 기자 ] 다음달 5일 신청 마감을 앞둔 서울시 전기자동차(EV) 민간보급 사업이 더딘 걸음을 보이고 있다.
27일 서울시 및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시가 지난달 6일부터 전기차 구매 신청을 받은 결과, 보조금 지원 차량 510대 가운데 전체 절반 수준인 250여대에 그치고 있다.
올해 환경부가 보조금(1500만원)을 주는 전기차 물량은 3000대. 이중 제주도가 1500여대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은 서울이다. 시는 보조금 대상 차량 510대 중 일반인 330대, 영리기업 120대, 국가유공자·장애인·다자녀 가구 50대, 비영리법인 10대 등으로 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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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관계자는 "현재까지 구매 신청률이 낮아 상황을 봐서 2~3주 정도 마감 날짜를 늦출 예정"이라면서 "보조금 혜택이 적어서인지 일반인 반응이 좋은 편은 아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