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는 이날 올 봄·여름(S/S) 상품 일부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시작했다. ‘오리지널 GG 캔버스 버킷백’은 192만원에서 95만9000원으로, ‘구찌 시마 에밀리 가죽 숄더백’은 318만5000원에서 158만9000원으로 각각 인하했다.
주요 백화점의 구찌 매장에는 긴 줄이 늘어섰고 홈페이지 역시 방문객 폭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시즌오프는 패션업체들이 신상품 출시 전 기존 재고를 줄이기 위해 매년 두 차례 여는 할인 행사다.
구찌의 시즌오프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올해는 할인 폭이 커진 데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타고 ‘반값’ 소식이 퍼지면서 유독 북새통을 이뤘다는 게 유통업계의 설명이다.
앞서 지난 3월에는 프랑스 명품 샤넬이 유로화 약세를 반영, 일부 제품의 국내 가격을 20%가량 낮추자 판매량이 급증하며 ‘샤넬 대란’이 일어난 바 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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