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일 일산 킨텍스
휴가지 찜하고…태양의 서커스 보고…세계 일주 여행권도 노려볼까
[ 최병일 기자 ]
올 여름 휴가는 어디로 갈까, 어떻게 하면 주어진 시간을 알차게 즐길 수 있을까, 좋은 상품을 보다 싸게 이용할 방법은 없을까…. 벌써 후끈 달아오른 대기는 올 여름휴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게 만든다. 최신 여행 트렌드를 확인하고, 실속있는 여행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오는 5~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7, 8홀)에서 열리는 ‘2015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다.
9회째인 올해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슬로건은 ‘세상 구경 오세요’. 세계 호텔과 리조트, 항공사, 관광청 등 국내외 관광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알짜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는 동남아, 일본, 중국, 캐나다·미국·중남미,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 한국 등 7개 지역관과 하나허니문, 하나프리, 하나골프&레저테마 등 3개 테마관으로 구성되며 910개 부스가 설치된다.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도 펼쳐진다. 가장 흥미를 끄는 공연은 ‘올해의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라스베이거스를 대표하는 ‘태양의 서커스’. 화려한 규모와 볼거리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자카나(Zarkana) 공연단이 맡아 최고 수준의 곡예술을 선보인다. 미국 대표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 시즌 2’에서 3위에 오른 버터 스카치의 쌍둥이 탭댄서도 볼만 하다.
경품 행사도 풍성하다. 방문객 중 3명을 추첨해 아시아나 항공, 싱가포르항공, 루프트한자 등 27개 항공사를 이용해 세계 193개국 1321개 취항지로 여행할 수 있는 세계일주 항공권(1인 1매)을 준다. 세계일주 항공권은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으며 당첨자가 이용할 수 없을 경우 3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여행상품권으로 바꿔갈 수 있다.
7개 지역관과 3개 테마관에서는 현장 추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 지역관의 행운권 추첨시간에는 ‘팔라우 5일’ ‘북경 4일’ 상품을 9만9000원에, ‘오사카 자유여행 3일’ ‘보라카이 4일’ 상품을 19만9000원에 선보인다.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7000원으로 하나투어 회원이나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초청장을 출력해 가지고 오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여행박람회 모바일 앱을 내려받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가입해도 공짜다. 자세한 내용은 ‘2015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홈페이지(hits2015.co.kr)를 참조하면 된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