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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청춘대로카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20~30대 젊은 층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상품. 젊은 층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음식업종과 전자상거래 등 쇼핑 업종의 혜택을 강화했다. 상품 이름에 쓰인 ‘청춘대로’는 이 카드의 특징인 선택형 서비스를 청춘이 원하는 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카드 고객은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를 통해 쇼핑 할인(쇼핑 홀릭) 또는 음식 업종 할인(푸드 홀릭) 중 필요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업종은 월 단위로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쇼핑 홀릭 선택 시 인터넷 쇼핑몰(G마켓·옥션·인터파크·11번가·롯데닷컴·신세계몰)과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쿠팡·위메프)에서 이용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 시 5%(월 최대 5000원)를 캐시백받을 수 있다. 푸드 홀릭 선택 시 음식 업종에서 5% 할인되며,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영화, 놀이공원 등 일상생활은 물론 여가 활동에 유용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커피전문점 및 제과·아이스크림 업종 5~10%(월 최대 5000원)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및 택시 10%(월 최대 4000원) △놀이공원 30~50% △맥스무비 영화 예매 1장당 3500원 △뷰티업종 5%(월 최대 5000원) △올리브영 10%(월 최대 5000원)가 할인된다.
신한카드 ‘B.BIG카드’
신한카드는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젊은 직장인의 특성을 감안해 교통에 특화된 ‘신한카드 B.Big’을 내놓았다. 코드나인(Code9) 시리즈의 다섯 번째 상품이기도 하다.
이 상품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이용한 후불교통 금액에 대해 할인해준다. 전월 신용판매(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30·50·100만원 이상이면 일별로 200·400·600원을 정액 할인해 준다. 하루 최대 600원씩 매일 할인받을 수 있다. 월 최대 1만8000원을 아낄 수 있다.
택시나 KTX 이용금액도 10% 할인해준다. 편의점·백화점·이동통신요금 이용금액의 5%, 커피전문점 등 직장인이 선호하는 생활밀착 업종에서도 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외 항목에 대한 캐시백 혜택도 빼놓을 수 없는 서비스다. 통신요금, 전기요금, 해외 이용금액의 5%(최대 5만원)를 캐시백 해준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2V2’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가 선호하는 업종에서 할인폭을 넓힌 상품. 젊은 층의 소비가 많은 대중교통, 통신요금, 패션브랜드, 커피전문점 등의 업종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택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금액은 물론 SKT,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요금을 삼성카드 2V2로 이용하면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2000원까지다.
또 ZARA, H&M, 유니클로, 에잇세컨즈 등 패션브랜드에서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드럭스토어(올리브영), 편의점에서 카드 이용시 이용금액의 3%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해외·음식점·백화점·온라인쇼핑몰·여행 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이용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할리스 등 커피전문점에서 사용시에는 이용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롯데올마이쇼핑카드’
모든 쇼핑업종에서 이용금액의 5%가 할인되고 대중교통·점심·이동통신·해외 이용금액 등 생활 필수업종에서 이용금액의 10%를 할인해주는 상품. 롯데카드가 작년부터 고객의 의견을 듣고 경영에 즉각 반영하는 ‘듣다-바꾸다’ 캠페인을 통해 탄생됐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이 과소비보다는 실용적인 소비를 지향하고, 명품보다는 작은 사치에 만족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했다.
이 카드 한 장이면 전국 모든 백화점, 마트, 면세점, 아울렛, 슈퍼, 편의점, 홈쇼핑(롯데·GS·NS·현대·CJ·홈앤쇼핑), 인터넷몰(롯데닷컴·11번가·G마켓·인터파크·옥션), 소셜커머스(티몬·쿠팡·위메프) 등 쇼핑업종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쇼핑업종과 함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생활 필수업종인 대중교통·음식점(낮 12시~오후 2시), 이동통신, 해외 이용금액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다모아 체크카드’
전월 실적이나 사용횟수에 제한없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상품. 체크카드 특성상 필요 이상의 소비를 막아주고, 각종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것도 젊은 층에 유리하다. 이 상품은 전월 실적이 없어도 모든 국내 가맹점 결제금액의 0.3%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또 휴대폰 통신요금 500원, CGV 현장할인 15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전국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본인 50% 현장 할인 혜택도 월 1회에 한해 제공한다.
또 CJONE, OK캐쉬백, Oh!POINT, CU, G마켓 뗌玖?? 옥션 포인트, SK엔크린 포인트, BC TOP 등 8개 멤버십 포인트를 한 장의 카드로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체크카드 결제계좌 잔액부족, 은행전산 점검시간 등 체크카드 결제가 불가할 경우 월 30만원까지 신용한도를 부여한 것도 장점이다.
하나카드 ‘미생카드’
신입사원의 직장생활을 다룬 드라마 ‘미생’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사회초년생을 겨냥해 내놓은 상품. 커피 외식 영화 등 외식문화 업종을 비롯해 대중교통 편의점 온라인쇼핑에 여성 직장인을 위한 화장품 할인까지 젊은 직장이 자주 사용하는 필수 업종을 망라해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할인 혜택을 모두 챙기면 매월 4만8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커피할인은 커피빈 카페베네 할리스 이디야 등에서, 외식할인은 파리바게뜨 아웃백 TGIF 베니건스 빕스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등에서 받을 수 있다. 영화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편의점은 CU와 GS25, 온라인 쇼핑몰은 11번가 G마켓 옥션에서 할인된다. 화장품 할인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미샤에서 제공한다.
이 카드로 결제한 일시불 및 할부 금액의 0.1%는 미생의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의 뜻에 따라 문화사업 육성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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