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낮은 이자율에 대한 정보가 아주 많아졌고, 주택매매 잔금대출에도 금리비교 서비스 활용이 보편화되면서 손쉽게 조건 비교가 가능한 부분이 소비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부동산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건설경기 역시 회복되고 있고 경기 부양책도 지속성이 있어 현재의 기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소득이 늘지 않는 상황에서 가계부채 증가 속도가 빠른 것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가처분소득이 정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주택을 구입하는 자금을 마련하는 것만큼, 주택담보대출 원금을 상환한다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판단되는 안심전환대출도 무려 190만 정도의 가구가 신청하지 않았다. 조건과 이율이 파격적인데도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은 원금 상환이 어렵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주택담보대출에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불입하는 원리금 분할 및 원금균등 상환 방식이 있다. 만약 경제적인 여건상 쉽지 않다면 다른 방법이 있다.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형을 이용하면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옵션을 통해 돈이 생길 때마다 소액이라도 갚아나가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다.
근저당설정비용이 선택사항에서 금융사 부담으로 바뀌면서, 중도상환수수료 기간 및 부담이 상대적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이유로 은행별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일부 면제 옵션을 두고 있다. 즉, 이자만 불입하다가 여유가 생길 때 약정된 범위에서 중도상환수수료 적용 없이 원금을 갚을 수가 있는 것이다.
한국경제 뱅크아울렛은 위의 사례처럼 개인별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갈아타기에 성공하면 이자를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매매잔금대출 역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욱이 간단한 시세 확인만으로 모든 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신속하고 편리하다.
한경닷컴뱅크아울렛 바로가기
상담문의 1600-2599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