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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8일 "중국 대표적 모바일 게임회사 추콩과 중화권 역직구쇼핑몰 판다코리아닷컴과 함께 김수현을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게임을 공동 제작하기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추콩은 중국 게임엔진의 70%를 차지하는 '코코스2DX엔진'의 개발사이자 누적 다운로드가 10억 건(1~3시리즈 종합)을 돌파한 중국 국민 모바일 게임 '피싱조이(捕鱼达人)'를 만든 회사다.
이번 계약은 추콩이 만드는 모바일게임에 키이스트가 콘텐츠를 제공하고 판다코리아닷컴은 투자와 마케팅에 공동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키이스트에 따르면, 올해 말 출시되는 '김수현 게임'은 스타를 모델로 하는 캐주얼 게임으로 만들어지낟. 스타의 게임캐릭터를 돌보고 성장시키는 육성 게임 형식이다. 또 게임 내의 김수현 캐릭터관련 MD 상품 개발 및 판매할 계획이다.
추콩의 천하오즈 회장은 "모바일 게임과 최적화된 회사의 역량을 최고의 한류스타인 김수현을 모델로 한 게임에 집중시키겠다"며 "한류 팬들은 물론 중국의 일반 게임 이용자들도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한류문화, 김수현을 좋아하는 팬들이 독특한 게임 체험을 경험하는 것 이외에도 이번 협력을 통해 새로운 한류 문화 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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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 세계적으로 스타를 활용한 게임 개발이 잇따라 진행되고 있다. 미국의 섹시스타 킴카다시안은 자신의 이름을 건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해 2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수현은 지난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에 이어 KBS '프로듀사'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듀사'는 제작 발표회부터 중국 온라인 플랫폼인 소후닷컴을 통해 중국에 생중계되며 방송가 안팎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중국의 SNS 웨이보에 따르면 '프로듀사'는 4 ?만에 조회수 약 8억 건, 게시글 135만 건을 기록하며 전체 드라마 핫토픽 순위에서 한국 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김수현은 지난해 중국의 대표 IT업체인 텐센트의 전속모델로 발탁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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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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