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에는 전사 조직이 힘을 모을 예정이다. CR전략실을 비롯해 네트워크(NW), 서비스기획(SC), 서비스개발(SD), 인사, 법무 등 전사협의체가 메르스 사전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메르스 대책반은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우선 대외적으로 범정부 메르스 대책반에 LG유플러스 직원을 파견하고 핫라인을 구성하는 등 적극 지원키로 했다. 정부 요청이 있을 경우, 메르스 의심환자의 동선 파악을 위해 휴대폰 위치추적 등 통신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내적으로도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한 근무 지침을 전 직원에 안내했다. 회의, 교육 등은 문서, 메일로 가급적 대체하고 회식이나 워크숍 등도 연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고객 접점이 많은 통신 서비스업의 특성상, 매장 등 고객 창구 직원들에게는 철저한 위생관리 준수를 지시했다. 사후 조치로는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 즉시 회사 내 간호사에게 통보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의사의 진단 또는 권고에 따라 메르스 의심 또는 확진 등으로 격리 치료가 필요한 경우 조직 책임자에게 즉시 보고 후 휴가를 사용하도록 권고할 방침이다.
유필계 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장(CR전략실장)은 "메르스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고객들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고객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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