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가 KGC인삼공사(대표 김준기)와 함께 초등학생 대상 안전교육 애플리케이션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을 출시했다.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 앱은 기존에 학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안전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하며 아동 성폭력 및 유괴 예방을 위하여 마련됐다. 아동들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도록 게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내용은 △성폭력 및 유괴 예방교육으로 구성된 ‘안전 이야기’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게임 형태의 ‘확인학습’ △‘안전약속 일기쓰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정미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최근 아동 성범죄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아동권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굿네이버스는 지난 2011년부터 KGC인삼공사와 함께 성폭력예방인형극, 안전교육, 캠페인 등 ‘아동건강 힘 키우기’사업을 통해 아동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애플리케이션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은 아동들이 언제 어디서나 잠재적인 안전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적절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안전교육 애플리케이션 ‘내 몸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소중한 약속’, ‘굿네이버스’, ‘정관장’으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6월 중 출시된다.
한편, ‘안전약속 일기쓰기대회’는 굿네이버스가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가정 내 아동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하는 대회로 KGC인삼공사, 보건복지부, 경찰청이 함께한다. 오는 10월까지 애플리케이션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굿네이버스 아동권리교육에 참여한 학교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수작을 선정하여 보건복지부 장관상, 경찰청장상, 굿네이버스 회장상, 정관장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강연회_무료] 선강퉁 시대,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24일_서울 여의도 개최) 접수중! 中 현지 애널리스트 초청!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