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봄·여름이면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일이지만 올해는 특히 블라우스의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캐주얼하면서 여성미를 풍기는 보헤미안 블라우스는 일상복으로 뿐만 아니라 휴양지 패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꼼꼼히 따져보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여성 캐주얼 브랜드 ‘보브’는 지난 달 블라우스 매출이 전년동기보다 30% 증가, 지금까지 5500장 정도가 판매됐습니다. 또 다른 여성브랜드 ‘지컷’에서도 지난달 1년 전보다 블라우스가 60% 더 팔려나갔고, ‘톰보이’에서는 원피스처럼 입을 수 있는 롱 블라우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평범함 속에서 개성을 추구하는 ‘놈코어룩’이 인기를 끌면서 정장 느낌의 블라우스 보다는 자유로운 감성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김주현 여성복 마케팅 과장)는 게 이들 브랜드를 판매하는 신세계인터내셔널의 분석입니다.
올 여름에는 자수 장식이나 펀칭 디테일(구멍이 뚫린 디자인), 레이스 디자인의 블라우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하네요. 시간 나실 때 백화점의 여성캐주얼 매장을 한 번 둘러보시면, 많은 마네킹이 펀칭 디테일의 블라우스를 걸치고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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