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건강측정 '펫핏'까지
KT는 건강관리용 센서 '달리고'
스마트폰·TV로 운동량 확인
LG유플러스 'TV링크'
스마트폰 영상을 대화면으로
[ 전설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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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들은 최근 도입한 데이터 요금 상품, 스마트폰과 연계해 앱세서리 판매에 나서고 있다. IoT 시대에 대비해 신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다는 점도 통신사들이 앱세서리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이유다.
SK텔레콤, 앱세서리 통합 브랜드 도입
통신 3사 가운데 SK텔레콤이 가장 활발하게 앱세서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근 앱 세??통합 브랜드 ‘UO’를 선보였다. UO는 통합과 연결을 의미하는 ‘united’와 사물을 뜻하는 ‘object’의 조합어다. 앞으로 내놓을 다양한 IoT 기기에 이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달 말 새 브랜드를 적용한 첫 제품인 ‘UO 스마트 빔 레이저’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에서 재생하는 영상을 큰 화면에 영사할 수 있는 초소형 휴대용 빔 프로젝터다. 크기는 가로와 세로가 각각 5.5㎝, 무게는 195g에 불과하다. 실제와 가까운 HD급 색 재현력을 갖춰 캠핑용뿐만 아니라 가정용이나 업무용 빔 프로젝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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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 동물의 건강 정보를 측정해 알려주는 스마트 기기도 있다. ‘펫핏’이다. 목걸이 형태의 이 제품은 가로 4㎝, 세로 1.5㎝ 크기에 무게 6.9g이다. 펫핏을 반려 동물의 목줄에 달 틂塚만?운동량과 칼로리 소모량, 수면량 등을 분석해 주인의 스마트폰으로 보내준다.
KT·LG유플러스도 뛰어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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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빔은 초소형 휴대용 빔 프로젝터다. 크기는 가로와 세로가 각각 6㎝, 무게는 200g이다. 150분간 연속해서 재생할 수 있는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했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최대 5시간, 126인치의 대화면에 재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캠핑족이나 1인 가족에게 인기가 높다”고 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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