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거제도 부동산 시장이 연이은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지난 3일 거제도에 위치한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대 해운사인 PA몰러 머스크와 초대형 컨테이너선 11척 건조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삼성중공업이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미주지역 선사와 셔틀탱커(Shuttle Tanker) 3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해양설비분야에서 실제 배 한 척을 건조하려면 투입인력이 상당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외국인 엔지니어 유입, 증가에 따른 직주근접권역 내 거제도 신화 더 블루를 비롯한 옥포동 일대 오피스텔 수요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
신화 더 블루 오피스텔은 대우조선해양의 중심생활권이면서 거제시에서도 생활편의시설, 교통, 학군이 좋은 옥포동에 공급 중이다. 옥포동은 위치상 대우조선해양과 가까워 최근 수요가 높은 직주근접 오피스텔 자리다.
거제시 전체 외국인 중 65~70% 가량이 집중 거주하고 있으며, 조선소 감독관이나 고급기술자 위주의 수 천명의 외국인이 상주하면서 선주가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임대 시세도 높다. 이 일대 전용 50㎡ 燭?오피스텔의 렌탈료가 월 170만원 정도다.
국도14호선 우회도로와 ‘부산~거제간’ 거가대교, 송정IC가 근거리에 있어 부산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한 광역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대중교통여건도 좋아 출퇴근이 편리하다.
도보권에는 옥포초교(100M)와 국제외국인학교(450M)가 있으며, 옥포중앙시장과 병원, 롯데마트, 단지 옆 공원, 부근옥포공원 등의 주거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상권에 위치한다.
무엇보다도 63%라는 높은 전용률에 ‘투 룸’과 ‘미니 투 룸’ 구조로 투 룸은 방 2개를 비롯해 거실, 부엌, 화장실을 갖췄다. 또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드럼세탁기와 냉장고, 전동빨래건조대(건조기능추가), 아일랜드식탁, 인덕션 전자레인지, 붙박이장, 비데, 3구 쿡탑, 거실고급아트월 등 빌트인 풀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단지 내에 19층에는 옥상정원, 1층에는 휴게마당 2개소를 마련되며, 기계식 주차 총 2개 라인을 운영하여 세대당 1.18대 1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설치하여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거제도 옥포동 오피스텔은 입지적 희소성으로 14%이상의 고수익이 가능한 곳인데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의 선박 건조 계약이 체결되어 직주근접오피스텔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화종합건설 신화 더 블루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분양가구수는 전용▲35㎡ 19실 ▲55㎡ 103실로 선착순 분양 중이다. 시공은 중견건설사인 신화종합건설사가, 자금관리는KB부동산신탁에서 맡는다.
분양문의: (055) 632-3522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