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 14%대 거제도 직·주근접 오피스텔…수익률 고공행진

입력 2015-06-12 12:53  

- 대우조선에 이어 삼성중공업까지 건조계약 체결…거제도 경기 활성화 기대



6월, 거제도 부동산 시장이 연이은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지난 3일 거제도에 위치한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대 해운사인 PA몰러 머스크와 초대형 컨테이너선 11척 건조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삼성중공업이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미주지역 선사와 셔틀탱커(Shuttle Tanker) 3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해양설비분야에서 실제 배 한 척을 건조하려면 투입인력이 상당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외국인 엔지니어 유입, 증가에 따른 직주근접권역 내 거제도 신화 더 블루를 비롯한 옥포동 일대 오피스텔 수요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

신화 더 블루 오피스텔은 대우조선해양의 중심생활권이면서 거제시에서도 생활편의시설, 교통, 학군이 좋은 옥포동에 공급 중이다. 옥포동은 위치상 대우조선해양과 가까워 최근 수요가 높은 직주근접 오피스텔 자리다.

거제시 전체 외국인 중 65~70% 가량이 집중 거주하고 있으며, 조선소 감독관이나 고급기술자 위주의 수 천명의 외국인이 상주하면서 선주가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임대 시세도 높다. 이 일대 전용 50㎡ 燭?오피스텔의 렌탈료가 월 170만원 정도다.

국도14호선 우회도로와 ‘부산~거제간’ 거가대교, 송정IC가 근거리에 있어 부산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한 광역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대중교통여건도 좋아 출퇴근이 편리하다.

도보권에는 옥포초교(100M)와 국제외국인학교(450M)가 있으며, 옥포중앙시장과 병원, 롯데마트, 단지 옆 공원, 부근옥포공원 등의 주거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상권에 위치한다.

무엇보다도 63%라는 높은 전용률에 ‘투 룸’과 ‘미니 투 룸’ 구조로 투 룸은 방 2개를 비롯해 거실, 부엌, 화장실을 갖췄다. 또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드럼세탁기와 냉장고, 전동빨래건조대(건조기능추가), 아일랜드식탁, 인덕션 전자레인지, 붙박이장, 비데, 3구 쿡탑, 거실고급아트월 등 빌트인 풀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단지 내에 19층에는 옥상정원, 1층에는 휴게마당 2개소를 마련되며, 기계식 주차 총 2개 라인을 운영하여 세대당 1.18대 1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설치하여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거제도 옥포동 오피스텔은 입지적 희소성으로 14%이상의 고수익이 가능한 곳인데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의 선박 건조 계약이 체결되어 직주근접오피스텔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화종합건설 신화 더 블루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분양가구수는 전용▲35㎡ 19실 ▲55㎡ 103실로 선착순 분양 중이다. 시공은 중견건설사인 신화종합건설사가, 자금관리는KB부동산신탁에서 맡는다.

분양문의: (055) 632-3522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