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알파돔시티, 판매·업무시설 공급

입력 2015-06-16 14:13  

5월 6블록 착공, 8월 현대백화점 오픈, 11월 알파리움 입주 등 개발 가시화
C블록 판매·업무시설 공급…6월23일 사업설명회 후 본격 공급



[ 김하나 기자 ]국내 최대.최고 규모의 PF(프로젝트파이낸싱)사업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판교 알파돔시티가 판매 및 업무시설을 공급한다.

이번 공급되는 판매와 업무시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31번지, 알파돔시티 C2-2, C2-3블록에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13층 2개 동이다. 이 가운데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은 판매시설, 4층에서 13층은 업무시설이다. 오는 23일 사업설명회 개최 후 공급에 나선다.

알파돔시티는 국내 최대규모의 PF사업으로 꼽힌다. 연면적 122만㎡, 총 사업비 약 5조원에 달한다. 판교신도시는 신분당선을 이용해 판교역에서 강남역까지 14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도로 등의 이동이 편리하다. 2016년 개통 예정으로 성남 ~여주복선전철 사업이 진행 중이다. 지하철 8호선 연장(모란~판교) 및 판교트램(판교역~판교테크노밸리)도 개발 중에 있다.

주변에 있는 판교 테크노밸리는 안랩과 포스코, NHN, 다음카카오, 파스퇴르 등 대한민국 최고의 IT, CT, BT 기업 약 870개가 모여 있다. 종사자만도 6만 명에 달한다. 인근으로 제2판교 테크노밸리가 조성될 계획이다. 조성 완료시에는 종사자가 약 10만명 규모로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실리콘밸리와 동등한 종사자 규모를 갖게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C블록 판매와 업무시설은 알파돔시티 내에서도 손꼽히는 중심블록에 위치했다. 판교역이 도보로 이용가능 하다. 주변으로 8월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현대백화점이 문을 열고 11월에는 총 931가구의 알파리움이 입주를 시작한다.

이번에 임대 및 매각에 나서는 C블록은 지하 1층~지상 3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유럽풍의 테마거리가 조성된다. 인근 화랑공원을 연계한 거리 조성으로 국내 최초의 도심속 공원을 품은 쾌적한 쇼핑 공간을 계획하고 있다.

지상 4층~13층의 업무시설은 전용로비, 전용주차, 전용 E/V등을 통해 업무시설의 독립성을 확보했다. 다양한 편의시설 등 갖춰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한 업무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1666-0038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