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최고금리 연3.05% ‘쓰담쓰담 적금’ 출시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신용카드 결제금액과 연동해 최대 연1.4%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쓰담쓰담 적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쓰담쓰담 적금’은 손으로 살살 쓸어 다정하게 어루만진다는 뜻의 ‘쓰담쓰담’을 상품명으로 사용해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카드를 쓰면 이자를 담는다’는 상품 특징을 나타냈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연 1.6%의 기본 금리를 제공하는 쓰담쓰담 적금은 인터넷 스마트뱅킹 가입 시 연 0.05%의 추가 금리가 적용된다. 기본금리에 적금과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대비한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고 연 3.05%의 이자가 제공되는 고금리 적금 상품이다.
카드 사용금액 대비 우대금리 제공은 예금기간 중 DGB대구은행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정기적금 입금누계 금액과 비교하거나, 가입 전 최근 1년간 신용카드 결제금액과 비교하여 제공한다.
정기적금 입금누계 금액을 비교한 우대금리의 경우, 예금기간 중 DGB대구은행 계좌를 통한 DGB신용카드(체크카드 제외) 결제금액이 정기적금 입금 누계금액의 30% 이상인 경우에는 연 0.2%p, 50% 이상인 경우에는 연 0.4%p를 제공한다.
신용카드 결제금액과 비교한 우대금리는 예금기간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적금 가입 전 최근 1년간 신용카드 결제금액보다 300만원 이상 많으면 0.5%포인트, 500만원 이상 많으면 연 1.0%포인트를 제공한다.
개인고객 1인당 1계좌에 한해 가입 가능한 1년제 적금으로, 정기적립식이나 자유적립식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 가입할 수 있다.자유적립식 가입시 매회 10만원 이상 월 최고 100만원 이내 (신규금액 포함)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
쓰담쓰담 적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30일까지 가입 고객 중 DGB대구은행 신용카드(체크카드 제외)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기프트카드 등을 증정하는 ‘신용카드 더블찬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