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블로그에 뭐가 있길래…누적 방문자 700만명 돌파

입력 2015-06-22 21:4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정지은 기자 ] 5년 전 LG디스플레이 홍보팀과 채용팀 등 회사 대외 이미지 관련 부서 직원들이 회의실에 모여 머리를 맞댔다. 기업 간 거래(B2B) 기업이다 보니 일반인들에게 인지도가 낮아 호감도가 떨어진다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자는 게 회의 주제였다. 낮은 인지도로는 우수 인재를 뽑을 수 없다며 회의를 거듭한 끝에 나온 결론은 ‘대학생 블로그’ 개설이었다. 2010년 7월 탄생한 LG디스플레이 공식 블로그 ‘D군의 디스플레이’(http://blog.naver.com/youngdisplay)가 22일 누적 방문자 수 700만명을 돌파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어떻게 하면 젊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대학생들이 참여해 그들의 젊은 시각으로 보는 우리 회사를 보여주도록 한 게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블로그는 디스플레이 기술 및 제품은 물론 LG디스플레이의 조직문화와 채용 정보 등 2300여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 인·적성검사, 면접 질문과 선배들의 입사 조언, 취업 정보 등 젊은 사람들의 관심 분야를 다뤄 대학생 사이에서 인기 사이트로 통한다. 20명의 대학생이 직접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綏逑?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