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메자닌과 하이일드채권, 공모주, 스팩(SPAC) 등에 주로 투자하는 공모상품이다. 메자닌 30%, 하이일드 채권 30% 정도를 편입하지만 메자닌 중에는 하이일드 채권으로 분류되는 채권이 많기 때문에 시장상황에 따라 메자닌 비중이 30~50%까지 탄력적으로 운용된다. 또 분리과세 하이일드 펀드로 공모주도 10%를 우선 배정받을 수 있다.
메자닌은 1층과 2층 사이의 공간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주식과 채권의 성격을 동시에 가진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교환사채(EB) 등을 말한다. 메자닌은 채권이지만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권리가 있어 해당 회사의 주가가 오르면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김경식 상품개발실 파트장은 "기존 메자닌에 투자하는 펀드는 보통 폐쇄형 사모로 판매됐다"며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공모상품으로 최소 가입금액이나, 인원 제한없이 한 번의 투자로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의 가입은 다음달 10일까지 가능하다. 금액과 인원에 제한이 없고 만기(3년1개월) 전 환매도 가능하지만, 2년 이내 환매시 환매수수료가 있다.
KDB대우증권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문의는 고객센터(1644-3322)로 하면 된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