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신진작가육성 및 기획개발 지원을 통해 이야기 산업의 인프라 확대와 스토리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한 ‘2015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애니메이션, 장르소설, 영화, 웹툰,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의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역량은 갖추었으나 데뷔하지 못한 작가의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창작자의 경력 개발 지원과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 및 작가로서의 데뷔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했다.
이 가운데 3D 애니메이션 ‘아기종벌레 포포’의 제작사 ㈜픽토스튜디오가 ‘2015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웹애니메이션 ‘뱅글스쿨’ 스토리 개발을 함께 할 작가를 모집 중에 있다.
㈜픽토스튜디오에서 이번에 모집하는 스토리작가는 총 4명으로, 작가생활을 하고 있으나 데뷔작품을 내지 못한 기성작가 중 짧은 이야기로 강렬하게 웃길 수 있는 스토리 작가를 선발할 계획이다. 인턴작가 선정 후에는 8개월간 집필료 지원과 창작교육, 멘토링, 데뷔 전략 네트워킹 등의 데뷔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6월 19일부터 7월 2일 15시까지 이며, 신청방법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작가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한 뒤 픽토스튜디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는 7월 3일부터 17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서류평가와 2차 질의평가로 나눠 심사한다.
애니메이션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픽토스튜디오의 작가 모집에 관한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