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1일~8월2일 숭실대에서
참가자 모집…80명 선착순
‘제14회 한경 고교생 경제 리더스 캠프’가 7월31일(금)부터 8월2일(일)까지 2박3일간 서울 상도동 숭실대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열린다. ‘한경 경제 리더스 캠프’는 미래 최고경영자(CEO), 기업가, 금융인, 경제·경영학자와 창업을 꿈꾸는 고교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맞춤 프로그램’이다.
캠프 참가자들은 전국에서 온 친구들과 의미있는 여름방학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경계 진학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은 고교에서 접하기 힘든 미시·거시경제학과 경영학 강의를 유명 대학교수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다.
미시경제는 한진수 경인교대 교수가, 거시경제는 신관호 고려대 교수가 가르친다. 최정규 경북대 교수는 ‘이기심과 이타심’의 관계를 재미있게 설명한다. 박주병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장은 시사경제와 경영학을 강의한다.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대비 요령은 김혜남 문일고 교사가 집중 강의한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에 재학 중인 대학 선배들이 멘토로 참가해 2박3일을 함께 지낸다.
과목별 공부법, 전형별 입시전략, 논술, 면접, 봉사활동 등 입시와 관련된 각자의 경험담을 상세히 소개한다. 대학 선배들과 함께하는 조별 찬반토론 대회도 마련돼 있다. 마지막 날 오전에 열리는 찬반토론을 위해 이틀간 멘토와 함께 조별로 준비한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프로그램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할 수 있다.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42만원이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제·경영 이수증이 수여된다. 문의 (02)360-4069
고기완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