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M9000’은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 땅속 저장환경을 구현한 메탈그라운드를 채택한 게 특징이다. △메탈쿨링 커버 △메탈쿨링 선반 △메탈쿨링 커튼 △풀메탈쿨링 서랍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상칸 뒷면을 덮고 있는 메탈쿨링 커버는 철보다 냉기 전도율이 약 3배 우수한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강화유리 선반을 메탈 소재로 덮은 메탈쿨링 선반은 온도 유지 능력을 높여 김치통 하나하나를 냉기로 감싸준다.
메탈쿨링 커튼은 도어를 열면 전면에 냉기를 커튼처럼 흘려 외부의 따뜻한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내부의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준다. 중간 서랍에 적용된 풀메탈쿨링 서랍은 서랍 안쪽 3개면에 메탈을 적용해 냉기를 샐 틈 없이 지켜줘 온도를 유지하는 것을 극대화했다.
지펠아삭 M9000은 보관기능도 강화했다. 상칸에 2개의 서랍으로 이뤄진 밀폐전문실을 만들어 고기와 생선을 최적 온도로 더 신선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 돈?했다. 상중하 모든 저장실에 정기적으로 냉기를 쏴주는 ‘아삭김치’ 기능을 적용해 김치의 아삭한 맛을 더 오래 지켜준다.
또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는 최근의 추세를 반영해 ‘저염김치’ 기능을 새로 채택해 일반김치보다 더 쉽게 얼거나 쉬는 저염김치를 최적의 온도로 숙성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