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수 연구원은 "2분기 매출은 2조600억원, 영업이익은 1396억원으로 추정한다"며 "환율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2분기 현대, 기아차 출하량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 차 부문 실적 부진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계 부문 역시 2분기 업황 개선을 기대하긴 어려울 전망"이라며 "완성차업체의 생산 계획 하향 조정 등으로 올해 실적 추정치는 낮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업종 투자심리 약화와 이로 인한 밸류에이션(가치 대비 평가) 하락으로 현대위아에 대한 우려도 높은 상황.
이 연구원은 그러나 그룹사의 해외 증설과 더불어 터보차져와 같은 신제품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현대위아의 중장기 성장성은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자동차업종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진 시점에서 프리미엄은 축소될 수 밖에 없다"면서도 "성장성은 여전히 좋고, 올해 자회사 합병 효과로 인해 그룹사 중에서는 실적 위험이 낮은 편"이라고 말했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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