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후반기 부동산 활성화 정책,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부각

입력 2015-07-02 17:00  



- 올해 후반기 주택 및 부동산 활성화 정책은?

-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최저 이율 갈아타기 부각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6월30일 국토교통위원회는 최근 공공관리제도 개선방안 수정안에 대한 여야 합의를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공공관리제도 개선안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나 SH공사 등 공공기관을 정비사업관리업자로 선정한 경우와 건설사가 조합과 함께 정비사업의 공동시행자로 참여한 경우 사업시행인가 이전 시공사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기존 국토부 방안보다는 부양효과가 축소됐다는 평가지만, 사업시행인가 이전 시공사 선정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리는 만큼 정비사업 사업성이 강화될 것으로 평가된다.

◆ 2015년 후반기 부동산 제도


2015년 후반기 부동산 제도 변경은 부동산경기를 더욱 활성화 시키기 위한 것이다.

지난 5월 시행된 재건축 연한단축이 본격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사업시행인가 전에 시공사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시행을 앞두고 있어서 정비사업 등 주택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하반기에는 실수요자의 주택 매매 잔금을 늘리기 위한 유한책임(비소구)대출이 시범 도입되며 지원 대상이 확대된 새 주거급여제도도 시행된다고 밝혔다.

경기 침체로 개인별 소득이 정체된 상황에서 수입을 증대시키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소비와 지출을 줄여야 한다. 특히 자산구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동산 담보대출 이자부분을 절감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을 통해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전문가들이 은행별 최저금리 및 조건을 분석해서, 개인별 상황에 맞는 금융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서 동일한 은행 및 보험사 경우에도 지점에 따라서 우대금리 적용에서 차이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각 지점별 상황에 따른 성향까지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면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고정금리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준비 서류를 안내받을 수 있다. 더욱이 아파트담보대출 한도를 통해서 신용대출 등 고금리를 최저금리로 갈아타기 통해서 이자 부담을 절감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 외에도 개인사업자대출 / 전세자금대출 / 부동산담보대출 / 아파트담보대출 서류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내 집 마련을 위한 매매 잔금 대출을 최저금리로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서 매월 불입하는 원금과 이자를 확인할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바로가기 (hk-bank.co.kr)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