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커뮤니케이션즈, 블로그 체험단사이트 리뷰플레이스 오픈

입력 2015-07-02 17:30  


온라인 대국, 온라인 점유율 세계 1위 등으로 대변되는 2015년 대한민국. 말 그대로 온라인 전쟁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하루에도 수십 만 개의 광고가 등록되고 각자의 업체를 홍보하기 위해 혈안이 돼있다.

소비자들은 서로의 장점만 내세운 광고의 홍수 속에 판단력이 흐려지고, 어디까지 정보이고, 어디까지 광고인지 경계조차 모호해진 현 시점에서 실질적으로 고객이 되어 체험하고 그 체험 결과를 객관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블로그 체험단광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블로그 체험단광고는 기존에 광고주 측에서 직접 업체의 장점만을 홍보하는 일률적인 방식을 탈피하여,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느끼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장·단점 모두를 알리는 방식이기에 홍보를 접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는 광고 방식이다.

이 블루오션을 차지하고자 많은 회사들이 이 사업에 뛰어들었고 서로의 수익 모델을 찾고자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이미 홈페이지 제작과 온라인광고, 포털사이트에서 두각을 들어낸 아이즈커뮤니케이션즈가 합류하여 화제다.

(주)아이즈커뮤니케이션즈는 리뷰플레이스라는 블로그 체험단사이트를 오픈하여 약 한 달 간의 베타서비스 기간을 마친 지난 1일 본격적으로 사이트?오픈했다.

블로그 체험단사이트의 생과 사는 컨텐츠에 따라 좌우된다.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해야 많은 블로거들이 이용하고, 많은 후기 글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블로그 체험단사이트가 처음부터 광고주를 직접 모집하는 방식과 달리 리뷰플레이스는 3만개에 달하는 아이즈커뮤니케이션즈의 기존 거래처를 앞세워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여러 가지 블로그 체험단사이트를 이용하는 블로거의 입장에서도 타 블로그 체험단사이트와 차별화된 다양한 체험과 클린 리뷰 캠페인에 앞장서는 리뷰플레이스의 방향성이 장점으로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광고주와 블로거들 사이에서 일정을 조율하고 분쟁을 최소화 하는 것도 블로그 체험단사이트의 가장 큰 숙제 중 하나이다. 이 숙제를 리뷰플레이스는 어떻게 풀고 있을까.

리뷰플레이스 관계자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광고주와 블로거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에만 집중 배치되어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야말로 온라인 전쟁 중인 대한민국에서 (주)아이즈커뮤니케이션즈의 또 하나의 산실 리뷰플레이스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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