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은 신규 캐릭터 5종이 추가 되고, 새로운 성장 시스템을 선보인 최근 업데이트에 게이머들의 만족도가 높아 이번 순위 상승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동명의 네이버 인기 웹툰 IP를 토대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이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며 게임업계에 새로운 흥행공식을 써나가고 있다. 특히 출시 5일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 게임 최고 매출 부문 10위권에 진입하고, 인기순위 1위를 차지 하는 등 재미와 게임성을 인정 받았다.
이후 한 달 넘게 최고 매출 10위 안에 안착하고, 15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장기흥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단기간에 반짝 순위에 올랐다가 사라지기를 반 므求?다른 모바일 게임들과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실제 웹툰을 읽는 듯한 자연스러운 시나리오 전개, 전투 몰입감, 캐릭터 수집 등 게임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로 웹툰 마니아들은 물론 게이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갓 오브 하이스쿨'은 추후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흥행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와이디온라인은 "IP게임은 원작의 힘이 있기 때문에 초반에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게임성이나 흥행요소가 없으면 금방 잊혀지게 된다" 라며 "'갓 오브 하이스쿨'의 흥행에 업계가 주목 하는 이유도 IP게임이 성공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강력한 IP 효과와 게임성이 잘 조합된 '갓 오브 하이스쿨'은 성공한 웹툰 게임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새로운 흥행공식을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2D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은 탄탄한 시나리오를 탑재해 웹툰 속 실제 인물들의 스킬을 완벽히 구현한 4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더한 게임으로 지난 5월 21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됐다.</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