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한타소프트(사장 조성호)는 다국어 DB 처리 시스템 개발을 자유롭게 핸들링할 수 있는 ‘멀티 랭귀지 프로세스 시스템’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타소프트가 3년여에 걸쳐 개발한 ‘멀티 랭귀지 프로세스 시스템’을 사용하면, 다른 나라 언어로 DB 업무 처리 시스템을 심지어 하루 안에 개발할 수 있다.
㈜한타소프트는 이 기술을 활용해 한글로 된 ‘헤드헌터용 DB 처리 시스템’의 개발을 이미 완료, 업무 처리의 실용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타소프트 조성호 사장은 “번역된 타이틀 데이터만 있으면, 하루 안에 다른 나라 언어로 된 DB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며 현재 “헤드헌터 업무 처리용 영어와 일본어 번역을 우선 추진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영어와 일본어 DB 시스템 개발을 곧 완료한 후 늦어도 올해 안으로 해외 수출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범용 번역기를 이용하면, 번역 오류 등이 빈번히 나타나 DB시스템과 같은 업무 처리 시스템 적용이 사실 상 불가능하나 한타소프트가 개발한 ‘멀티 랭귀지 프로세스 시스템’을 적용하면, 이런 오류를 사전에 없앨 수 있다.
한타소프트(www.hanTTAsoft.co.kr) 조성호 사장은 “수출용 DB 시스템을 만들려는 소프트웨어 회사가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DB 시스템을 구축하면, 언어에 구애 받지 않고 다른 나라 DB 시스템을 아주 간단히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