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이공계열 고졸 및 대졸 미취업자에게 무료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해 청년실업 문제와 산업계의 인력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연수과정은 제조업의 핵심 기술인 3D 기계설계 분야 '3D 기계설계(NX(UG)/Solidworks) 과정'이다.
지원자격은 1983년 1월1일 이후 출생한 이공계 대졸(전문대졸, 대학원졸) 미취업자로, 저소득층 및 여성, 장애인, 6개월 이상 장기실업자 등은 선발 시 우대한다.
연수일정은 다음 달 8월 중순부터 9월 하순까지 6주간(203시간)이며, 전문교육훈련기관을 통해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 연수생에게는 연수수당 30만원을 지급한다.
윤종일 경기중소기업센터 대표이사는 "이공계 분야 졸업생들의 취업난이 심각한 수준이다"며 "도내 이공계 출신 미취업자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술훈련을 받고 자신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온라인(www.dwcaecam.c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031-850-7133)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