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친환경 모니터' 앞세워 B2B 공략 강화

입력 2015-07-09 11:09  

삼성전자, 올해 B2B 모니터 전 모델 친환경 인증


[ 김민성 기자 ] 올해 출시된 '비즈니스 모니터' 전 제품에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삼성전자가
모니터 기업간 거래 (B2B)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10일 2015년 비즈니스 모니터 46 개 전 모델(SE200, SE450, SE650, SE650C, UE850)이 세계적인 인증전문 기관인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친환경 인증인 '그린 리프 마크(Green Leaf Mark)'를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 전세계 모니터 예상 판매량은 1억3000만대. 이 중 절반 이상인 61%가 B2B 용으로 판매될 전망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이번 그린 리프 마크 획득을 통해 다시 한번 삼성 모니터의 뛰어난 친환경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됐다"며 "친환경 제품 개발을 선도해 기업 수요를 충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비즈니스 모니터'는 재활용 소재를 업계 최고 수준인 30% 이상 사용한다. 유해물질이 용출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적용했다.

SE450과 SE650 모델은 모니터 전원을 끈 상태에서 에너지 소비량을 0.00W(IEC62301 및 EN 50564:2011기준 0.005W 이하 )로 줄이는 '에코 파워 오프(ECO-Power Off)' 기술로 인터텍의 에너지저감 평가를 통과했다.

올해 신형 비즈니스 모니터는 높낮이와 좌우 회전, 화면 상하 각도, 화면 가로 세로를 사용자가 맞춤 조절할 수 있어 기업 고객 근무 여건에 알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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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성 한경닷컴 기자 me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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