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구제금융협상이 최종 타결될 것인지와 중국 증시가 안정세로 돌아설지도 주초반 투자심리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3대 지수 중 다우존스지수만 0.17% 올랐을 뿐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는 각각 0.01%, 0.23% 하락했다.
재닛 옐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은 오는 15일과 16일 미 의회에 출석해 하반기 통화정책 방향을 증언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의 관심은 28~29일 예정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7월 회의를 앞두고 구체적인 금리인상 시점에 대해 추가 단서를 내놓을지에 쏠리고 있다. 옐런 의장은 지난주 클리블랜드 씨티클럽 연설에서 연내 기준금리 인상 방침을 재확인했다.
이번주에는 2분기 경제 성장을 가늠할 수 있는 6월 산업활동과 소매판매 등의 경기지표도 나온다. 6월 산업생산은 전월 대비 0.2% 상승하며 전달의 마이너스에서 벗어날 것으로 블룸버그는 예상했다. 반면 6월 소매판매는 0.3% 증가하면서 전달의 1.2%에 크게 못 미칠 것으로 점쳐졌다.
뉴욕=이심기 특파원 sglee@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