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온라인마케팅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많이 있다.
온라인마케팅의 장점이라고 하면 소비자와의 접점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상의 모든 매체를 통해 손쉽게 전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많은 마케팅 비용 없이도 홍보가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소기업 혹은 자영업자 또한 온라인마케팅은 도전 해 볼만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은 고객에게 질 높은 컨텐츠로 기업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고, 자연스러운 접점을 통해 광고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다.
마케팅 전문 회사인 주식회사 엠스마트비즈 유영민 대표는 "온라인마케팅은 가능성 있는 회사를 더 크게 자리매김 하는데 일조하고, 평소 고객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등장할 수 있는 여러가지 매체을 통해 고객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어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예전의 온라인마케팅은 고객에게 나를 노출하는데 가장 큰 목표가 있었다고 한다면, 지금은 고객이 이미 온라인상의 많은 컨텐츠들을 접하고 있어 고객과 소통하고 감성을 자극 할 수 있는 감성마케팅만이 나만의 충성고객을 만들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의 핵심이 箚?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이미 온라인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지만 그 효과에 대해 의심스러운 기업이 있다면 한번쯤은 기업의 마케팅 방향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또한, 아직 시행해 보지 않았거나 관련 정보가 부족한 사업체라면 분명 한번쯤은 도전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바로 온라인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